Visual C++? Dev C++만으로도 충분하다!

2013. 12. 28. 09:57
저자 : Kurien

Visual C++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분이 계시진 않나요?

혹은 집이나, 회사에서 간단한 C언어 코딩을 하고 싶으신분이 계신가요?


바로 Dev C++을 받아보세요!



먼저 위의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링크에 있는 Dev C++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를 하셨다면, 설치 파일을 실행해줍니다.



실행하면 처음 보이는 메세지입니다.

더 높은 버전을 설치하라는것 같은데요, 어짜피 버전과는 상관없기 때문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외국프로그램이지만,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Korean이신분들은 Korean을 선택하고 OK를 눌러주세요.



언어 선택 후 다음만 쭈욱 눌러주시면 됩니다.

광고따윈 없으니 걱정말고 눌러주세요.

실행하기에 체크를 한 후 마침을 눌렀습니다.



실행하니 이런창이 뜨네요?

한국어 설정하시고 테마 변경하실 분은 변경 하신 후 Next를 눌러주세요.



Dev C++ 만의 특징을 볼껀지 묻는듯 하네요.

저는 보지 않겠습니다. No로 하고 Next를 눌러주세요.



실행이 되면 오늘의 팁을 알려주네요.

닫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실제로 코딩하는걸 보여드릴텐데요.

제가 C언어만 조금 해봤기 때문에 제일 기초인 C언어만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파일 - 새로 만들기 - 소스 파일을 선택해서 새 창을 띄워줍니다.



자 간단하게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책에서 보던 Hello, World! 수준의 코드네요.

이렇게 다 적으셨다면, Ctrl + F9를 눌러보세요!



Ctrl + F9를 누르셨다면 컴파일이 됩니다.

위처럼 Status: Done이라고 나오셨다면 성공적으로 컴파일이 되었다는겁니다.



Done이 나왔다면, Ctrl + F10을 눌러서 실행을 해보죠.



실행을 했더니 바로 꺼져버리는 창...

왜 그런걸까요?

기본적으로 Visual C++로 사용하게 되면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라는 말이 뜨게 되지만,

Dev C++의 경우에는 따로 지정해주셔야합니다.



system("pause");입니다.

종료 코드인 return 0;의 위에 적어주세요.

이 system("pause");는 윈도우 프로그램중 하나인 명령프롬프트(cmd)의 언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군대에 있을 때 인트라넷에는 컴파일러를 찾기 힘들었는데 이 프로그램이 있어서 C언어 공부가 가능 했습니다.

(물론 하다가 놨지만요 ㅋ)


Visual C++ 대신 사용하기 충분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혹시라도 컴파일러 찾으시는분들은 Dev C++을 한번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