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USB 만들기, Linux Live USB Creator를 사용해보세요!

2013. 9. 23. 12:56
저자 : Kurien

이 프로그램은 예전부터 써왔는데, 정말 쉽고 편해서 자주 쓰고있어요!


오랜만에 외장 하드에 설치했던 리눅스 주분투(Xubuntu)를 다시 설치를 했는데요.

하루를 날렸습니다 ㅠㅠㅠ



지금부터 Linux Live USB Creator로 리눅스 설치 USB를 만들겠습니다.

쉬우니 잘 따라해보세요~


준비물은 USB 1기가 이상, Linux Live USB Creator 요 두가지 뿐입니다.!


먼저 http://www.linuxliveusb.com/en/download 이 링크에 들어가셔서 프로그램을 받아줍니다.




링크를 누르시면 위와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 조~기 있는 빨간 동그라미 안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운로드 됍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간단하게 설치해주시구요. 

실행해주세요.



이런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 자체도 디자인이 이쁘네요,


이제 

1. 인스톨 파일을 넣을 USB(1기가 이상)를 선택해주세요. 오른쪽에 신호등(빨강,노랑,초록)이 초록색이 되면 됍니다.


2. 대부분 ISO 파일을 받지 않으셨을테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리눅스를 선탱합니다. [저의 경우 주분투(Xubuntu) 13.04를 설치했습니다.]


3.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라이브 모드로 되어있으실텐데, 4기가까지 늘려보시면 퍼시스턴스 모드로 바뀝니다.(선택사항)

이건 라이브 모드일때는 USB상태에서 자료를 다운받아도 RAM에 저장되어서 USB엔 자료가 남지않는데,

퍼시스턴스 모드로 용량을 지정해주시면 그 용량만큼은 자룔를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필요없어서 그냥 라이브로 했습니다. 용량이 적으신분들은 라이브 모드로 해주세요.


4. 체크목록은 마음대로 하셔도 되는데, 2번과 3번만 체크하는걸 추천드립니다.


5. 다른건 손대지 마시고 번개모양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약 10분정도 후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5번이 LinuxLive USB가 생성됨!으로 변하면 완료된겁니다.


PC를 재부팅 하시고 바이오스에서 최상위 부팅을 USB로 변경해주세요!


요즘 PC에서는 삼성, LG PC는 F10, 다른 PC는 탭&ESC&DELETE 키로 바이오스 변경없이 목록을 선택하셔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리눅스 USB 만들기, 어려워 하실필요 없습니다!


[이미지 수정에는 Gimp for Linux를 이용했습니다.]


혹시 리눅스 설치 방법이 알고싶으신 분은 이 글을 봐주세요!


2013/04/07 - [OS/Linux] - Linux 설치 및 실행



▼ 설치한지 하루도 안된 따끈따끈한 주분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