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파일, 구글 드라이브로 관리하자!

2014. 1. 5. 11:59
저자 : Kurien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혹은 꼭 필요한 프로그램과 자료 등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여러가지 HTML들이 있겠네요.

한번 사라지면 복구하기도 힘들 뿐더러, 멘붕도 장난 아니죠.


그리고 집에서는 쉽게 사용할 수 있던 프로그램이 밖에선 없을경우!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USB를 들고 다니는거지만, USB의 경우엔 잃어버릴 수도 있고,

보안이 취약해서 바이러스에도 쉽게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할수 있는것이 바로 구글 드라이브입니다.

구글드라이브는 무료로 사용할 경우 15G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50GB, 네이버 N드라이브 30GB에 비하면 턱없이 적은 수치죠,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이유는 구글만의 특별한 기능 때문입니다.



구글의 경우 구글 드라이브 내에서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과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웹상에서 말이죠.

그런 이유로 저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의 버튼을 눌러 Google Drive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의 이미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따로 무언가를 설치하기 귀찮으신분은 웹상에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자주 쓰시는분들은 PC용 프로그램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C용 프로그램을 받으시면 그 폴더 내에서 다른 폴더로 이동하지 않고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PC용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에 있는 PC용 드라이브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파일을 실행 해주세요!



다운로드 중이라는 말이 나오고, 간단하게 설치가 끝납니다...(잉?)



설치가 끝나면 기본적으로 Google 드라이브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자주 쓰시는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간단한 설명이 나오는데 다음을 눌러주시구요.



동기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직은 고급 설정을 만질 필요가 없으므로, 동기화 시작만 눌러주세요!



바탕화면에 Google 드라이브 아이콘이 생기게 되구요,

내부에는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죠?

이 폴더가 Google Drive 서버와 연결된 폴더 입니다.



저장해두고 싶은 프로그램을 폴더에 넣어주시면, 오른쪽에 메뉴가 보이는것처럼 동기화중이라는 말이 뜨게 되구요.

동기화가 끝난 뒤에는 정상적으로 저장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에서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게 보이게 되네요.

뿐만아니라 다운로드, 수정 또한 웹상에서도 웬만한건 다 됩니다!

이 정도라면 다음과 네이버의 드라이브들은 눈에 안차지 않나요?



안타까운 용량....

15GB 뿐이지만 더욱 증축이 가능하고, 그마저도 아까우신분들은 그냥 아이디 하나 더 파서 하나 더 쓰시면 됩니다ㅋ


다른 드라이브에 비해 기능이 많은 Google 드라이브, 한번 추천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