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배경음악 넣고 가실게요!

2013. 12. 4. 10:48
저자 : Kurien

블로그에 배경음악 넣어 보세요


블로그가 너무 심심하다고 생각하시거나 블로그에서 배경음악을 나오게 하고싶은 분들을 위해 적어봅니다.

소개해드릴건 바로 SCM Music Player입니다!

이 SCM Music Player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블로그에 배경음악을 넣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음악 선택 하기

먼저 http://scmplayer.net으로 들어가셔서 아래와 같이 원하는 디자인의 스킨을 선택합니다.



저는 제 스킨에 가장 비슷한 맨 위의 회색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디자인을 선택하셨다면 Edit Playlist를 눌러줍니다.


Edit Playlist를 선택하신 후에 배경음악이 될만한 음악을 유튜브에서 검색합니다.

http://www.youtube.com로 접속해서 배경음악으로 사용 할 음악이 있는 동영상을 누르신 후,

위의 주소를 복사해주세요.



이렇게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서 복사해주세요

저는 Steve Barakatt의 Flying을 선택했습니다.



다시 Edit Playlist로 돌아가셔서 제목, 주소 순서로 적어줍니다.

원하는 만큼 적으시고 배경음악 목록이 부족하다면 Add More Songs를 눌러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배경음악을 추가하신 후 Configure Setting을 눌러줍니다.



Configure Setting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순서대로 해석해보면

Auto Play는 자동 재생을 할것인지, Shuffle Playback은 목록을 섞을것인지, Default Volume은 기본 볼륨을 몇 퍼센트로 할 것인지,

Repeat Mode는 반복 모드를 어떻게 지정할 것인지, Placement of Player Bar는 뮤직 플레이어 바는 어디에 위치 시킬것인지,

Show Playlist by Default는 음악 목록을 기본적으로 보이게 할 것인지 입니다.


원하시는대로 선택한 후 Done을 눌러서 완료를 해줍니다.


블로그에 삽입 하기


이 화면이 나오면 태그를 전부 복사해줍니다.



티스토리 혹은 다른 자신의 블로그의 관리 페이지로 가셔서 HTML 편집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body> 태그 바로 아래 SCM Music Player 태그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붙여넣기가 끝나셨다면 저장을 누르고 블로그 메인으로 가봅시다.



저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bottom으로 했기 때문에 제일 밑에 표시가 되었습니다.

top을 선택하신 분은 가장 위에 선택 되실꺼구요.

이렇게 원하는대로 설치하시면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이 모두 음악을 듣는게 가능합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너무 밋밋하다고 생각하거나, 방문자분들에게 원하는 음악을 들려주고 싶을 땐

SCM Music Player을 한번 사용해보시는건 어떤가요?